[핫!데뷔일기]틴탑 니엘②“놀이공원에서 우연히 마주친 나의 꿈, 나의 기회”


“놀이공원에서 우연히 마주친 나의 꿈, 나의 기회”

라디오에서 흘러나오던 마이클 잭슨의 ‘Ben’을 듣고 니엘은 마이클 잭슨의 고운 미성에 빠져들기 시작했다.

그때부터 니엘은 마이클잭슨의 노래는 물론 콘서트 영상 속 무대매너와 화려한 퍼포먼스 등을 찾아보며 어느새 마이클 잭슨의 모든 것이 닮고 싶어졌다. 그리고 마이클 잭슨처럼 노래로 세상을 하나로 만들 수 있는 가수가 되고 싶었다.

마이클 잭슨을 보며 가수의 꿈에 도전하고 싶은 욕심이 생긴 니엘은 발성학원을 다니기 시작했다. 발성학원을 다니며 노래의 기초를 배웠고 귀에는 항상 마이클 잭슨의 노래를 듣고 있었고 입으로는 항상 마이클 잭슨의 노래를 흥얼거렸다.

그렇게 막연히 가수의 꿈을 키우던 어느 날, 주말을 맞아 가족들과 함께 놀이동산으로 나들이를 떠났다. 마침 놀이동산에서는 야외의 작은 무대에서 공개오디션이 진행 중이었고, 현장 접수처를 한 참 기웃거리던 중에 호기심 반 기대 반으로 참가신청서를 작성했다.

하지만 현장접수는 반주도 없었고 그 큰 무대에서 처음 보는 많은 사람들 앞에서 노래를 부른다는 것은 쉽지 않은 일이었다.

어떻게 노래를 불렀는지조차 기억이 나지 않을 만큼 떨렸었다. 그리고 무대에서의 긴장감을 잊기 위해 놀이동산에서 실컷 놀고 있을 때 엄마한테 한 통의 전화가 걸려왔다.

사무실 오디션을 보고 정식으로 공개 오디션에 다시 도전해 보라는 것이었다. 그렇게 본선을 걸쳐 결선에 올랐지만 결선무대에서는 너무 긴장한 나머지 첫 시작부터 음정, 박자 모두 제멋대로였고 노래가 끝났을 때는 주저앉고 싶을 만큼 실망스러웠다.

당연히 아무런 상도 받을 수 없었고 이대로 어렵게 얻게 된 기회를 놓치게 됐다고 생각하며 가수가 되겠다는 꿈에 회의감마저 들었다.

그러던 어느 날 사무실에서 연락이 왔다. “너가 갖고 있는 미성과 노래에 대한 감각은 정말 돋보였지만 공개오디션 결선에서는 다른 친구들에 비해 실력이 너무 부족했다. 하지만 잠재력을 믿고 기회를 줄 테니 너가 얼만 큼 할 수 있을지 보여줘라”

어렵게 찾아온 연습생의 기회에 니엘은 다시 한번 한국의 마이클 잭슨이 되겠다고 다짐하며 연습생 생활을 시작하게 됐다.

 

 

[HOT!出道日記] Niel②「在遊樂場偶然碰見我的夢想、我的機會」



「在遊樂場裡頭偶然遇見我的夢想、我的機會。」

在廣播中聽見了麥可傑克遜的《BEN》之後,Niel開始陷入麥可傑克遜的美聲魅力之中。

從那個時候開始,Niel就努力尋找麥可傑克遜所有的歌曲,以及看著演唱會影片中的舞台動作,華麗的表演等,不知不覺想變得跟麥可傑克遜一樣。

因為麥可傑克遜,於是有了挑戰成為歌手的夢想,產生這樣想法的Niel開始到發聲學院練習。在發聲學院上課的時候,Niel從歌唱的基礎開始學習,由於常常聽的是麥可傑克遜的歌曲,所以嘴上也不自覺總是哼著麥可傑克遜的歌。

就這樣懵懵懂懂培育了歌手的夢想,某一個週末,與家人一起到兒童樂園去遊玩,兒童樂園在早上進行戶外舞台的公開甄選,現場擠滿了人,在不斷探頭觀望之後,在一半好奇心、一半期待感的驅使下,遞交了參加申請書。

但是,現場並沒有伴奏,而在這麼大的舞台上演唱也是第一次,加上要在這麼多觀眾面前唱歌,並不是這麼容易的事情。

就這樣緊張到連自己唱了什麼歌都記不起來的程度,結束後,為了忘卻在舞台上的緊張,於是就在兒童樂園盡情的玩耍,在這個時候,母親接到了一通電話。

原來是事務所看了甄選的初賽之後,決定再次舉行公開甄選。雖然從複賽一路通過到決賽,不過在決賽的舞台上因為太緊張了,所以從剛開始就出現音準、拍子全部不對的情況,在結束後只剩下滿滿的失望跟放棄的想法。

當然最後是什麼獎都沒得到,覺得這麼不易得來的機會,卻從自己手上溜走了,也對成為歌手的夢想產生了懷疑感。

不過在某一天,事務所來了電話,「雖然你所具備的美聲,以及對歌曲詮釋的感情都很好的傳達了,不過在公開甄選的決賽中,比起其他參賽者實力還略顯不足。不過因為相信你的潛力,所以打算再給你機會,也想看看你能成長多少。」

就這樣找上門的練習生機會,讓Niel再一次興起想要成為韓國麥可傑克遜的決心,也開始了他的練習生生涯。

 

 

來源:亞洲經濟

翻譯:山米@Garlic Jumper

轉載煩請註明來源http://garlicjumper.pixnet.net/blog

garlicjumper 發表在 痞客邦 PIXNET 留言(0) 人氣()